제목 오유경 식약처장, 설 명절 지역사회 나눔 참여 날짜 2023-01-18
  글쓴이 K-GMP 조회수 463
  첨부파일    
□ 식품의약품안전처 오유경 처장은 1월 17일 오후 설 명절을 앞두고 아동보호시설 ‘해오름집’(충북 청주시 오송읍)과 전통시장 ‘청주가경터미널시장’을 찾았습니다.

​ ㅇ 청주 가경시장을 먼저 방문한 오유경 처장은 명절 성수 식품 유통·판매 현황을 직접 둘러보며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, 소홀하기 쉬운 겨울철 식중독 예방에도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.

​ ㅇ 오유경 처장은 상인들을 만난 자리에서 “식품이 안전하게 식탁에 오를 수 있도록 애써주시는 상인분들께 감사드린다”며 “국민이 안심하고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도록 식약처도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습니다.

​ □ 이어서 오유경 처장은 아동보호시설 ‘해오름집’을 찾아 시장에서 구매한 쌀, 과일 등 물품과 위로금을 전달하고, 아이들과 이야기도 나누며 시간을 보냈습니다.

​ ㅇ 참고로 식약처는 장애인 복지시설과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에게도 1월 18일 위문 금품을 전달할 예정이며, 해마다 봉사활동 등으로 소외된 이웃과 소통하며 나눔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.

​ □ 오유경 처장은 “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”며 “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희망한다”고 말했습니다.

​ ㅇ 식약처는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이웃과 소통하며 나눔을 실천하겠습니다.

자세한 사항은 -식품의약품안전처-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 
 
 
*이전글 식약처, ‘한-페루 수산물 위생약정’ 체결
*다음글 식약처, 의료기기 품질·안전성 향상을 위한 기준규격 개선 추진